top of page

Volume 2

Keyword ㅣ 시간 여행

Ganre ㅣ SF, 액션

 세계의 과학 기술은 빠르게 발전해갔으나 그 속도에 사람의 윤리 의식은 따라가지 못했다. 즉, 비약적으로 발전한 과학 기술에 의해 멀지 않은 미래의 현대에는 다양한 범죄가 즐비하고 있었다. 주결해 또한 이 범죄에 의해 사망한 피해자의 유족 중 한 명이었고 자신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사실에 좌절하며 살아갔다. 그렇게 특별한 행동을 취하지 않고 현실에 안주해 살던 주결해는 어느 날, 과거의 어느 한 시간대로 시간 여행을 하게 되었다. 어떻게 된 일인지도 모른 채 과거에 떨어진 주결해는 그곳에서 원주령을 만났고, 그렇게 또 어느 순간 자신이 알아차리지 못한 채 현재로 돌아왔다. 과거에 두고 온 원주령을 생각할 겨를도 없이 주결해의 눈 앞에 펼쳐진 세계는 자신이 시간 여행을 하기 이전보다도 범죄가 심각화 된 상태였다. 언제 사회가 붕괴될지 모를 정도로 아슬아슬한 얼음 위 같은 상황. 현실에 안주하며 살아온 주결해는 과거에서 함께 미래를 꿈꿨던 친구, 원주령을 생각하며 자신도 한 발자국 앞으로 나아가기로 결심한다. 그렇게 주결해는 자신의 가족을 위해, 과거에 두고 온 제 특별한 친구를 위해 도시의 지배자에게 맞서 싸워 모든 것을 원래대로, 모든 것을 안전하게 만들기 시작한다.

WORLD

 1부의 배경보다 약 60년 정도가 지난 뒤의 시간 선으로 1부의 세계와 동일한 세계가 아니다. 주결해가 태어나기도 전, 대한민국에는 한 천재가 나타난다. 주민 등록조차 존재하지 않던 그 천재는 신 에너지원 발견과 함께 빠른 속도로 과학을 발전 시켰다. 그 천재는 회사를 세우고 특유의 처세술과 입담 등으로 각국의 정상과 권력자들을 제 편으로 끌어들였고 대한민국은 그 천재 덕에 과학 기술 강대국 중 하나가 되었다. 하지만 너무 단기간에 갑작스럽게 발전한 탓일까. 과학 기술의 발전에 따라가지 못한 사람의 윤리 의식 탓에 범죄율은 점점 늘기만 하였고 에너지 자원의 빠른 소모와 가속화 된 지구온난화로 인해 남극의 빙하가 모두 녹아 미국의 마이애미 동부, 대한민국의 서해안 일부와 서울, 일본의 도쿄, 중국의 베이징, 아프리카의 해안 지역 대부분, 남아메리카의 아마존 유역과 파라과이 유역 등 세계 곳곳이 침수되었다. 6대륙을 유지하고는 있었으나 전체적으로 모든 대륙의 크기가 줄었다. 이 외에도 아프리카의 경우, 한 인물로 인해 대륙의 절반이 통일된 상태이며 통일되지 않은 나머지 대륙 절반은 아직도 내전과 나라 간의 전쟁이 이어지고 있다.

2부 지도.png

 한반도의 경우, 수몰 된 '서울' 대신 '세종시'로 수도를 옮겼고, 서울의 자리에는 인공 섬 '아리'가 자리하고 있다. 또한 나라가 통일되진 않았으나 현재 북한의 수령이 꽤나 남한에 우호적인 상대라 북한과 남한 사이에는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 외에도 타국과도 활발한 교류를 하는 만큼 북한의 과학 기술 또한 많이 발전한 상태이나 절대 북한 국민의 생활수준이 올라갔다고 할 수는 없기에 여전히 탈북민의 수는 증가하고 있다. 또한, 남한과 우호적인 관계를 맺는 것에 거부감을 가지는 일부 사람들이 있다.

인공 섬, 아리 (Ari)
아리 지도.png

 도시 아리는 기업 BF가 ‘바다 아래의 땅을 매입한다.’는 궤변으로 사들인 과거 서울의 위에 건설된 인공 섬이다. 도시의 이름인 ‘아리’는 서울의 한글 이름을 사용하였으며 ‘다시 시작한다’라는 뜻에서 인공 섬의 모양은 몸을 웅크린 태아 모양의 본섬과 그 주위를 둘러싼 세 개의 섬, 그리메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아리 섬과 그리메 섬은 삼고개교, 먹골교, 아지교 총 3개의 다리로 이어져있으며 도시 아리와 대한민국의 본토는 누리교라는 큰 규모의 다리 하나와만 연결되어 있다. 아리 섬에 입주하기 위해선 꽤나 까다로운 절차가 필요하며 아리 섬에 입주하지 못하였거나 입주를 기다리는 사람들은 그리메 섬 혹은 아리 섬과 가까운 본토에 머문다.

 공식적이진 않으나 도시 아리가 BF에 의해 설립된 만큼 아리를 통치하는 지도자의 뒤에 BF가 있음을 모두가 은연중에 알고 있다. 또한 정식적으로 ‘도시’로서 대한민국의 자치구로서 인정되지 않은 곳으로 본 작품 2부 시작 후, 본격적으로 공식적인 자치구가 되기 위해서 움직인다.

진리
진리.png

 대한민국의 영해 내의 과거의 영광에서 발굴한 초 과학적 에너지원으로 효율과 출력이 원자력보다 높다. 또한 반 영구적인 동력 자원이기 때문에 연료 보급 기간이 긴 편이다. 진리는 기업 BF와 대한민국의 천재가 타국의 정상과 권력자에게 빠른 신뢰를 쌓을 수 있게 끔 해준 물건으로 현재에는 이 세계에 없어선 안되는 에너지원으로 자리 잡았다. BF는 천재와 협약하여 이 진리를 발굴하고 가공하는 방법을 독점하였다. 또한 독점을 통해 얻은 이익으로 도시 아리 건설 및 진리의 보급을 진행하고 있다. 도시 아리를 움직이는 대부분의 기기들은 이 진리를 통해 움직이고 있다.

ORGANIZATION
2. 단체_BF 로그 (흰).png
BF
3. 단체_영생교 로그.png
​영생교
일러스트.png
GHOST
bottom of page